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LOOK AT

LOOK AT

 

게시판 상세
20수/30수/40수
낭만타올 (ip:222.236.156.95)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3-19 11:51:5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400


20수 30수 40수


‘수’라고 표현되어 지는 것의 차이는 같은 면적대비 얼만큼의 실이 들어간 것인지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가 높아질수록 실은 당연히 더 가늘어 지며, 촉감이 더 좋아지게 됩니다. 중량(gram)은 보통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수건으로 빗대어 말씀드릴께요. 보통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수건들의 일정 부분은 행사 또는 답례품으로 들어온 수건일 겁니다. 그러한 수건들은 보통 120~130g 정도이며, 가장 편하게 사용하고 세탁할 수 있으며, 건조 또한 수월하게 이뤄지는 중량입니다.




호텔수건


국내 최상위, 특급 호텔에서 사용하는 호텔수건의 스펙은 면100%, 40수, 170g이상, 44*85cm, 국내제작 입니다. 사실 가정에서 사용하시기엔 오버스펙이라고 생각됩니다. 수건 가격을 생각한다면 가성비 좋은 스펙의 수건을 구매하여, 적정시간 후 재구매하여 사용하시는게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물건은 소모성이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상이 지나면 처음 느낀 효과를 그대로 느낄수는  없을 것 입니다. 수건이 사실 다른 의류에 비해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는게 아니므로, 본인의 지출선에서 합리적인 구매를 하시어 적당한 시기에 교체해가며 사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수건으로써의 기능이 떨어졌다고 해서 폐기되는게 아니라, 다른 용도로 추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많은 가능성을 열어두고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반면, 보통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수건의 스펙은 면100%, 20~30수, 120~170g, 40*80cm, 국내제작 입니다. 추가로 호텔수건은 건조, 세탁방법이 차이를 가집니다. 190g 이상의 고중량의 수건은 자연건조시 제대로 된 건조가 안될 확률도 높고, 일정시간 이상의 자연 건조시간을 가지면 악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들어 가정에서도 수건의 이해도가 높아지며, 호텔급 수건을 구매하여 관리또한 잘 이루어 지며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호텔급 퀄리티의 수건을 가정에서 사용하시길 원하시는 분들께는 170g 정도의 수건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150g에 충분한 만족도를 보이십니다. 그 이상의 중량은 세탁 및 관리의 어려움도 따를 뿐더러, 수건보관시 공간도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4인이상의 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량을 생각 했을 때, 주부들이 너무 힘들어 질 것 같아서 그 이상의 중량은 크게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첨부파일 3.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상품을 검색하세요

 

닫기

Category

Community

Membership

닫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